Home > #새소식 > 유럽에서 대체 앱 배포 및 앱 수수료 변경 발표한 애플

유럽에서 대체 앱 배포 및 앱 수수료 변경 발표한 애플

애플이 유럽 연합의 디지털 시장법 준수를 위해 iOS를 위한 대체 앱 배포 및 앱 수수료 옵션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변경의 핵심은 애플 앱 스토어를 대신하는 새로운 대체 앱 배포 방식의 허용으로 애플이 제공한 API를 활용해 대체 앱 마켓 플레이스에서 앱을 설치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즉, 유럽에서 앱 스토어 외에 애플 심사를 통과한 제3자 앱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는 것으로 애플이 iOS를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애플을 제외한 제3자 앱 마켓을 허용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또한 EU는 iOS 앱 수수료를 최소 10%, 최대 17%로 설정된 대체 조건 및 애플 인앱 결제를 이용할 경우 3%를 추가할 수 있게 하는 한편, 100만 건 이상 대량 설치되는 인기 앱에 대한 0.5유로의 핵심 기술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따라서 현재 30%에 이르는 애플 개발자 수수료가 크게 감소하고 제3자 장터를 통해 앱을 배포할 수 있지만, 핵심 기술 수수료는 유료 판매량 기준치를 초과하는 경우 무조건 적용됩니다.

이번 발표에 따라 자체 스토어 운영 및 독자 결제를 위해 미국에서 애플과 소송전을 벌인 에픽은 에픽 게임즈 스토어를 배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애플은 제3자 앱 장터에 대한 심사 및 승인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나, 이용자 보호를 위해 A등급 신용 기관에서 발급한 100만 유로의 신용장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애플은 유럽 디지털 시장법 준수에 필요한 앱스토어 API 등 변경 사항을 포함한 iOS 17.4의 첫 번째 베타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제품 수리하면 법적 보증 1년 더 연장에 합의한 유럽 연합
2027년부터 배터리 교체형 스마트폰 판매 못박은 유럽 연합
디지털 시장법 상 7개 잠재적 게이트키퍼 기업 발표한 유럽 연합
모바일 게임 스토어 준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