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프랑스 파리에서 7월 10일 개최한 하반기 갤럭시 언팩에서 반지형 웨어러블 장치인 갤럭시 링(Galaxy Ring)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링은 손가락에 끼워 건강 상태를 24시간 관리하는 웨어러블 장치로 특히 수면 및 일상 활동에 대한 신체 상태를 모니터링합니다.
특히 수면 중 움직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수면 중 심박수와 호흡수 등 측정한 뒤 수면의 질을 점수화해 이용자의 수면 습관을 개선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갑작스런 심박수 변화를 알려주는 심박수 알림 및 걷거나 뛸 때 알아서 운동 모드로 전환하는 자동 운동 감지 같은 기능도 담았습니다.
이용자가 건강 관리에 참고하도록 수면와 수면 중 심박수 및 심박 변이도, 일상 활동을 바탕으로 산출되는 에너지 점수(Energy Score)를 매일 이용자에게 보고합니다.
이 밖에 갤럭시 링을 착용한 다음 손가락 맞대기(더블 핀치) 제스처를 실행하면 갤럭시 링과 연결된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시계 알람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링은 스크래치에 강한 티타늄 5등급 마감 처리 및 10ATM 방수, 최대 7일 동안 쓸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했고, LED 조명을 갖춘 충전 케이스를 통해 충전합니다.
안쪽 지름에 따라 9가지 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 갤럭시 링은 49만9천400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