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3D 캐드 렌더링 이미지(사진:OnLeaks)
얼마전 프랑스 인터넷매체 노웨어엘스(nowhereelse.fr)는 삼성 갤럭시 노트5의 디자인 렌더링이라며 케이스를 끼운 스마트폰 사진을 소개한 바 있다. 갤럭시S6의 크기를 늘려 놓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단순한 해프닝으로 마무리 됐지만, 갤럭시노트5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던 장면이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해프닝이 아닐 것 같은 소식이 떴다. 갤럭시 노트5로 짐작되는 3D 캐드 렌더링 영상과 이미지가 트위터를 통해 퍼지고 있어서다.
IT 트위터리안 온리크스(@OnLeaks)가 폭스콘 내부 서버에서 가져온 데이터에서 뽑아내 공개한 갤럭시 노트5의 3D 캐드 렌더링 영상에서 갤럭시노트5는 갤럭시S6의 모양새를 계승한 듯한 인상을 주고 있다. 앞서 노웨어엘스도 갤럭시 노트5가 메탈과 유리 소재를 적용했을 것이라 예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5에 USB 타입-C 단자를 쓸 것이라는 수많은 예상과 달리 유출된 렌더링 영상은 여전히 마이크로 USB 단자를 채택할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유출된 렌더링 영상과 이미지만으로 이것을 진짜 갤럭시 노트5라고 말할 수는 없다.
오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5 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는 갤럭시 노트5는 2K 또는 4K 5.7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옥타코어 엑시노스 7422 프로세서, 3100mAh 배터리, S펜 등의 제원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이것 역시 추정일 뿐 확실하게 정해진 것은 없다. 갤럭시 노트5의 3D 캐드 렌더링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OnLe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