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4 게임을 앞으로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물론 PC에서 실행하는 것은 아니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실행한 게임을 PC에서 원격으로 접속해 게임을 즐기는 리모트 플레이를 오늘부터 배포하는 플레이스테이션 3.50에 포함했다고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공식 발표했다.
리모트 플레이는 게임을 실행한 플레이스테이션에 다른 원격 장치로 접속한 뒤 그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앞서 플레이스테이션 3와 4에서 실행한 게임을 PS 비타와 PSP, 비타 TV 등 소니가 만든 플레이스테이션 계열 장치만 실행했다. 리모트 플레이는 네트워크 속도가 좋은 곳이라면 집이나 외부 등 어디든 이동하더라도 게임을 할 수 있어 집에서 게임을 즐길 시간이 부족하거나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C나 맥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리모트 플레이를 실행하려면 PS4 전용 게임 컨트롤러를 PC와 맥에 연결한 뒤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한다. 실행할 수 있는 운영체제는 윈도 8.1이나 윈도 10, OS X 10.10이나 10.11만 된다. 화면 해상도는 720P로 제한되며 초당 프레임은 최대 60프레임지만, 해상도와 프레임은 모두 네트워크에 영향을 받는다. 플레이스테이션 4 리모트 플레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