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CES 2016에서 진행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안에 기어 S2를 아이폰 같은 iOS 장치에서 쓸 수 있게 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그 이후 지원 시점을 두고 많은 소문이 흘러나왔고, 지난 4월 XDA 포럼을 통해 유출된 iOS용 기어 S2 앱 IPA 파일이 유출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그런데 오랜 시간 이어져오던 기약없는 기다림에 이제 끝이 보이는 듯 하다. 24일 오전 삼성전자가 ‘삼성 뉴스룸’을 통해 기어 S2와 기어 핏2 iOS 이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전했기 때문. 이 베타 프로그램은 8월 24일부터 오는 9월 19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기어 S2 또는 기어 핏2를 iOS 스마트폰을 함께 이용하고 싶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이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iOS 8.4 이상의 환경을 갖춘 아이폰5 이후 모델을 이용 중이어야 하고, 삼성 뉴스룸 웹사이트에 제공된 링크를 통해 가입을 신청하면 참여자가 기입한 애플 계정 이메일로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 등이 안내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어 S2와 기어 핏2가 실제 iOS 환경에서 어떻게 구동되는지 검증함과 동시에 기간 중 접수된 참여자의 피드백도 반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기어 S2 등의 아이폰 지원을 오랫동안 기다려 온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