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구글 데이드림 진영에 참여하는 화웨이

구글 데이드림 진영에 참여하는 화웨이

앞서 구글의 VR 플랫폼 ‘데이드림’을 쓸 수 있는 스마트폰이 예상보다 적다고 지적한 바 있는데요. 구글 픽셀을 제외하고 레노버와 ZTE의 스마트폰 외에 또 하나의 스마트폰이 추가됩니다. 구글은 화웨이가 지난 해말 공개한 메이트 9과 메이트 9 프로 시리가 데이드림 플랫폼을 탑재했다고 4월 1일 공식 발표했습니다.(만우절 뉴스 아니에요~)

이미 메이트 9과 메이트 9 프로를 판매 중인 화웨이는 최근 데이드림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고, 구글도 이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그동안 퀄컴 스냅드래곤을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데이드림 플랫폼을 구동했던 점과 달리 기린(Kirin)이라는 이름의 자체 프로세서를 쓰는 화웨이 스마트폰에서 처음으로 데이드림 플랫폼을 구동하는 점입니다. 메이트 9 프로는 1.8GHz 하이실리콘 기린 960 프로세서를 탑재한 데다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어 데이드림을 위한 환경은 갖추긴 했습니다.

화웨이가 데이드림 진영에 참여함으로써 숨통을 트일 수 있게 됐지만, 여전히 데이드림을 쓸 수 있는 스마트폰의 숫자는 여전히 적은 듯합니다. 화웨이가 자체 VR 헤드셋을 내놓을 계획인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크롬 분할 매각 피한 구글
2027까지 검증된 개발자의 안드로이드 앱만 설치 허용 밝힌 구글
살짝 커진 외부 화면과 배터리 용량 늘린 픽셀 10 프로 폴드 공개
온디바이스 AI 및 이미지 처리 기능 강화한 픽셀 10 프로 시리즈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