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65인치 TV용 빅 포맷 게임 디스플레이 발표한 엔비디아

65인치 TV용 빅 포맷 게임 디스플레이 발표한 엔비디아

최근 많은 이들이 커다란 TV 앞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사실 TV의 활용 범위 중 게임은 일부이므로 제조사는 특별히 게이밍을 위한 기능과 성능만 특화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엔비디아가 게임에 특화된 대형 TV를 만들 수 있는 빅 게임 게이밍 포맷(Big Format Gaming Display, 이하 BFGD)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 BFGD는 65인치 대형 4K TV에서 PC의 게이밍 모니터처럼 매우 빠른 재생률과 낮은 대기 시간, PC에 최적화된 HDR 및 G-싱크 가변 재생 기술을 결합했습니다. 일반 콘솔은 물론 엔비디아 GPU가 꽂혀 있는 게이밍 PC를 연결할 때 잔상 없는 빠르고 선명한 게임 화면을 즐일 수 있는 것이죠.

올해 나오게 될 제품은 65 인치 크기에 1000nit 최대 밝기를 가진 4K TV인데요. 단순한 TV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TV 플랫폼인 엔비디아 쉴드를 내장해 엔비디아 게임 스트림은 물론 넷플릭스나 아마존 비디오를 앱을 통해 볼 수 있고, 안드로이드 게임과 구글 어시스턴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패널 제조사 AU 옵트로닉스와 핵심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2년 동안 노력해 왔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새로운 패널을 탑재한 제품은 TV 제조사가 아니라 에이서, 에이수스, HP에서 출시할 계획입니다. 그러고보니 모두 전문 게이밍 브랜드를 갖고 있는 제조사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시간 상한제 도입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엔비디아의 차기 블랙웰 울트라 GPU 이름을 B300으로 바꿀 듯
첫 GPU 개념 광고한 지포스 256 발표 25주년 기념한 엔비디아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 및 5080에 대한 추정 제원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