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대중화 겨냥한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 공식 출시한 페이스북

대중화 겨냥한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 공식 출시한 페이스북

지난 해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개발자 행사인 커넥트 4에서 VR 대중화를 위해 199달러 짜리 오큘러스 고를 올해 상반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마침내 페이스북 개발자 행사인 F8을 통해 오큘러스 고의를 미국 시각으로 5월 1일부터 정식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오큘러스 고는 기어 VR에 탑재해 오던 오큘러스 모바일 플랫폼을 실은 독립형 VR 헤드셋으로 스마트폰을 꽂을 필요 없이 디스플레이와 처리 장치를 헤드셋 안에 내장한 제품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를 처리 장치로 탑재하고 2560×1440 해상도의 LCD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렌즈를 넣어 처리 성능은 물론 시각적 효과를 높였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2시간 30분 작동하고, 내장 저장 공간에 따라 32/64GB 두 모델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32GB 기준 199달러로 23개국에 출시되는데,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한국에서 23만8천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컨트롤러는 기본 제공되지만, 도수 렌즈를 끼우기 위한 어댑터는 별도 판매됩니다.

한편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모바일 플랫폼을 위한 오큘러스 TV와 오큘러스 룸, 오큘러스 베뉴 등 많은 이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앱을 새로 출시하거나 보강했습니다. 이 밖에도 1천 개 이상의 오큘러스 모바일용 응용 프로그램과 게임을 오큘러스 고에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유료 배지 프로그램 도입하는 메타
‘메타’로 사명 변경한 페이스북
책임감 있는 메타버스 구축 위해 5천만 달러 투입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과 라이방이 협업한 스마트 선글래스 ‘라이방 스토리즈’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