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첫 자급제 스마트폰 ‘노바 라이트 2’ 출시하는 화웨이 코리아

첫 자급제 스마트폰 ‘노바 라이트 2’ 출시하는 화웨이 코리아

이통사를 통한 스마트폰 출시를 고집하던 화웨이 코리아가 처음으로 자급제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화웨이 코리아는 노바 라이트 2를 국내 자급제 시장에 유통하기로 결정하고 KC 인증 및 TTA 인증을 획득하면서 망연동 및 자급 단말기 적합성, 방송통신기자재 적합성 검사를 모두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노바 라이트 2는 5.65인치 풀뷰 디스플레이(FullView Display)를 채택한 중급형 스마트폰으로 화웨이가 자체 생산하는 기린 659(Kirin 659) 옥타 코어 프로세서를 싣고 있습니다. 또한 전면 800만 화소 및 듀얼 후면 카메라(1,300만+200만)를 탑재하고, 우면 지문 인식 센서를 지원하는 등 최근 스마트폰의 기본 골격은 갖추고 있습니다. 두께 0.75cm, 무게 143g에 배터리는 3000mAh를 담았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8.0을 변형한 EMUI 8.0을 올렸다는군요.

화웨이 코리아는 노바 라이트 2 구매자에게 3개월 동안 LCD 패널 무상 수리를 지원합니다. 화웨이 코리아는 자급제 제품의 수리 편의성을 돕기 위해 서울 홍대 입구역 부근의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를 비롯해 전국 66개의 A/S 센터를 확보했고, 직접 방문이 어려울 경우를 위해 서울 지역에 무료 퀵서비스, 또는 지역 GS25 편의점의 무료 배송을 이용해 수리 제품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는군요.

다만 노바 2 라이트의 자급제 출시 준비를 마치긴 했지만, 아직 판매가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 앱 중단하는 화웨이 차기 운영체제 하모니OS 넥스트
3년 만에 중국 스마트폰 시장 1위 탈환한 화웨이
PC용 하모니 운영체제 2024년 출시 주장한 화웨이 전 임원
근거리 무선 연결 위한 니어링크 기술 선보인 화웨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