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환경에서 응용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는 가운데 소니가 교육 시장에서 쓸 수 있는 블록체인을 설명하는 웹사이트를 열었습니다.
소니 글로벌 에듀케이션이 공개한 이 웹사이트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성적표와 점수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교육 과정의 결과로 생산되는 성적표는 물론 보안성이 높은 데이터를 유지하고 관리를 위해 블록체인을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 블록체인은 성적 확인을 위해 원본 성적 증명서를 제출하는 여러 환경에서 원본이 훼손 및 변조의 가능성을 막고, 발급받은 성적 증명서의 원본을 입증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교환해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소니 글로벌 에듀케이션은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릴 예정인 제5차 세계 수학 챌린지 (Global Math Challenge) 참가자들의 성적표를 교육 블록 체인에 저장해 실제로 적용할 예정인데요. 각 사용자에게 제공된 인증서를 기반으로 블록 체인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해당 성적표를 다른 사람이나 기관에게 디지털로 제출할 때 수신자는 SGE 에듀케이션 블록체인의 데이터와 비교해 정확한지 여부를 판가름합니다.
일단 교육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실험이 성공하면 소니는 DRM에도 응용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