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광고 보고 무료 영화 보는 유투브 무비 서비스 시작

광고 보고 무료 영화 보는 유투브 무비 서비스 시작

유투브는 저작자가 올린 동영상에 광고를 붙여 수익을 나누는 사업 모델로 성장한 이후 매월 구독료를 내면 광고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유투브 프리미엄을 서비스 중인데요. 그런데 유료 영화를 서비스하던 유투브 무비에서 광고를 보면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유투브 무비가 내놓은 서비스는 유투브 프리미엄 이전 동영상 재생 전 또는 중간에 뜨는 광고 모델을 영화에 적용한 것인데요. 즉, 영화 재생 전 또는 재생 중 중간 광고를 보면 영화를 무료로 시청하는 방식입니다. 유투브는 <록키>(Rocky)나 <터미네이터>(Terminator)를 포함한 100여개 영화 타이틀에 이미 무료 서비스를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고 영화는 물론 쇼 콘텐츠까지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는군요.

유투브의 무료 영화 서비스 모델은 유투브와 영화 저작자의 이해 관계가 맞아 떨어진 때문입니다. 특히 고품질의 안정된 콘텐츠를 통해 고급 브랜드 광고를 유치할 수 있는 동시에 영화 저작권자는 광고를 통한 더 많은 수익을 얻는 상호 보완적인 사업 모델로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일부 인기 쇼 콘텐츠에 대해선 유투브 프리미엄 구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되는 것도 있어 독점적 상영을 통한 구독자 확장까지 노리는 듯합니다.

다만 무료 영화 서비스는 현재 미국에서만 실시되는 모양인데요. 다른 나라까지 확대될지 여부는 알 수 없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앱스토어에서 삭제된 애플 비전용 유튜브 앱 ‘주노’
동영상 일시 중단하면 광고 노출하는 유튜브
유튜브 광고 차단 막기 위해 새로운 광고 삽입 실험하는 구글
광고 차단 설정 켜면 음소거와 영상 건너 뛰는 유튜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