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픽셀 4에 더 빨라진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계획 밝힌 구글

픽셀 4에 더 빨라진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계획 밝힌 구글

구글 IO 2019(이미지 : 구글 IO 키노트 영상 캡처

구글의 인공 지능 비서 에이전트인 구글 어시스턴트는 이용자가 말한 맥락에 맞는 정보를 찾아 음성 또는 시각적 형태로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다만 이용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네트워크를 통해 매우 많은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터라 응답할 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구글이 지금보다 10배 빠르게 처리해 응답 지연을 없앤 차세대 구글 어시스턴트를 스마트폰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고, 구글이 다음에 선보일 픽셀 4에 탑재될 듯합니다.

지금의 구글 어시스턴트는 이용자의 요청을 이해하고 처리하는 데 100GB의 학습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데요. 구글은 이러한 대량의 학습 데이터를 찾지 않고도 단 500MB만으로 요청의 이해와 처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처리하는 전체 데이터 모델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구글은 음성 인식 및 언어 이해 모델을 개발해 클라우드에 있는 100GB의 모델 데이터를 500MB 미만으로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모델을 스마트폰에 저장해야 하는 만큼 기본 저장 공간은 여유 공간은 조금 줄겠지만, 구글 어시스턴트의 반응 속도가 지금보다 10배 더 빠르게 응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제 이용자가 말하면 곧바로 반응한다는 의미일 겁니다.

이 기능은 차세대 픽셀폰에 선보일 예정인데, 결국 픽셀 4에 탑재되는 것이라고 봐도 됩니다. 구글이 만드는 하드웨어는 이렇게 다른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첫 안드로이드 16 미리보기 버전 출시
크롬OS를 안드로이드로 전환하려는 구글
Arm용 윈도 PC용 빠른 공유 내놓은 구글
이전보다 좀더 일찍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16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