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삼성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출시했는데요. 기존의 회전 베젤을 없애고 둥근 시계 화면만 있는 간소한 만듦새가 특징이었습니다. 그런데 채 1년도 지나지 않았는데 그 후속작을 준비 중이라고 삼성 전문 매체인 샘모바일이 주장했습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후속으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가 공개될 것이라고 주장했는데요. 베젤 없는 둥근 화면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40mm와 44mm 두 가지 크기로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오른쪽 옆에 있든 둥근 모양의 버튼 중 하나를 좀더 긴 타원 형태로 넣어 변화를 줄 것이라는군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새로운 기능이 들어갈 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시계 바닥면의 심박 센서 주변에 둥근 테두리가 새롭게 추가되는 데 이것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는 확인하지 못했다는군요.
기존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크기를 비롯한 여러 문제로 무선 랜 모델만 출시됐는데요. 워치 액티브 2는 무선 랜 모델과 LTE 모델이 함께 준비되는 모양입니다. LTE 기반 통화가 가능한 형태로 만들기 위해 마이크 및 스피커 그릴이 적용되어 있다네요. 배터리는 LTE 모델 340mAh, 무선 랜 모델 237mAh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다만 가격이나 예상 출시일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고 있는데요. 8월에 있을 갤럭시 노트 10에서 함께 발표되거나 늦어도 IFA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