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CES2020] 콘셉트 카 비전 S 깜짝 선보인 소니(현장 사진 대방출)

[CES2020] 콘셉트 카 비전 S 깜짝 선보인 소니(현장 사진 대방출)

소니는 TV와 카메라, 오디오, 플레이스테이션 등 수많은 소비자용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지만, 카메라의 핵심인 이미지 센서를 만드는 반도체 업체이기도 합니다. 소니는 몇 년 전 자사 이미지 센서를 자율 주행차용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이제 자동차에 대해서 한 발 더 나아간 비전을 CES 2020에서 공개했습니다.

소니는 CES 2020 미디어 데이에서 비전 소니의 모든 기술을 동원한 비전 S(Vision S) 콘셉트 카 시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소니 프레스 컨퍼런스에 등장한 비전 S 콘셉트 카는 수십 개의 초음파 및 레이다, 서라운드 카메라 등 소니 이미징 및 각종 센서를 융합해 안전하게 주행하는 한편, 운전자 모니터링 및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기능으로 안전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소니의 360도 리얼리티 오디오와 바이톤처럼 초대형 파라노믹 대시보드 및 뒷자석 모니터를 설치해 소니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차내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실내를 구성했습니다.

하지만 비전 S 콘셉트 카는 단순히 보여주는 것에 그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이 날 미디어 행사 역시 비전 S 콘셉트카를 실제 운전석에 앉은 시연자가 무대 위까지 차를 운전했습니다.

소니는 비전 S 이니셔티브를 통해 다양한 업체와 협력으로 이 자동차를 만들었는데요. 벤텔러, 마그나, 젠텍스, 보쉬, ZF 등 자동차 업계의 제조 및 부품 공급자는 물론 엔비디아, 퀄컴, 히어, 블랙베리 QNX 등 다수의 IT 기업들이 참여해 완성했습니다.

비전 S 제원은 길이 4,895mm, 높이 1,450mm에 중량 2350kg, 앞뒤로 2개의 200kW 파워 모듈, 100km 도달 시간 4.8초, 최대 속도 240km/h, 4바퀴 굴림 등 제원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소니가 이 콘셉트 카를 판매하려는 목적으로 선보인 것은 아니지만, 소니의 모든 비전을 담은 만큼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 지켜봐야 할 일인 듯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플레이스테이션 6 GPU 업그레이드 예고한 소니와 AMD
관세 영향으로 미국 출시 PS5 시리즈 가격 인상하는 소니
프로젝트 디파이언트를 플렉스스트라이크로 이름 확정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와 PC에서 작동하는 파이트 스틱 소니 ‘프로젝트 디파이언트’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