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정해진 크기의 3D 블록을 레고처럼 쌓아서 만든 건물이나 사물을 모아 만든 세계를 탐험하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특별한 목적은 없지만, 다채로운 세계를 돌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해 1억이 넘는 이용자가 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마인크래프트는 그래픽에서 화려함이나 생생함을 느끼기 어려운데요. 때문에 레이 트레이싱으로 생기를 불어 넣은 마인크래프트 그래픽 이미지가 등장하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엔비디아가 마인크래프트에 차세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적용한 미리보기와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튜토리얼을 공개했습니다. 온라인 튜토리얼은 GTC 디지털(GTC Digital)에서 공개하는 이 도구는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의 몰입감을 높이고 실제와 같은 세계를 구축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기반 렌더링(PBR) 텍스처 구축 및 자바 RTX로 전환하는 법을 공개한 엔비디아는 마인 크래프트에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하는 반사, 그림자, 커스틱스(caustics), 전역 조명 및 현실적인 조명 효과 등 완전한 패스 트레이싱 적용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밀접하게 협업했다고 밝혔는데요. 마인크래프트를 즐기는 이용자들이면 앞으로 더 멋진 세상을 만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