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카메라 없이 수면 추적하는 2세대 구글 네스트 허브 출시

카메라 없이 수면 추적하는 2세대 구글 네스트 허브 출시

구글은 2년 전 스마트 디스플레이 장치인 네스트 허브를 출시했습니다.

네스트 허브는 음성 비서 기능과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이용자의 지시에 따라 기능을 수행하거나 정보를 화면에 표시했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기존 네스트 허브에 건강 관리 기능을 강화한 2세대 네스트 허브를 발표했습니다.

특히 2세대 구글 네스트 허브는 솔리라는 저전력 레이더 기술로 만든 모션 센스를 이용해 수면을 추적하는 슬립 센싱이 들어 있습니다.

레이더 기술이라 카메라가 없어도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침대 맡에 두고 자면 움직임 및 호흡을 측정해 수면 수준을 측정합니다.

구글은 네스트 허브의 내장 마이크 및 주변 조명, 온도 센서를 결합해 기침, 코골이는 물론 빛과 온도의 변화에 따른 수면 장애 요인을 분석합니다.

다만 2세대 네스트 허브의 슬립 센싱은 내년까지 무료로 제공되고 핏빗 스마트워치의 수면 추적 기능과 연동도 고려한다고 구글은 밝혔습니다.

2세대 구글 네스트 허브의 형태는 종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저음부를 50% 더 강화했습니다.

또한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은 물론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여러 구독 서비스도 즐길 뿐아니라, 모션 센스를 이용해 터치 없이 조작할 수 있습니다.

2세대 구글 네스트 허브는 99.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지만, 한국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 기반 PC 프로젝트 암시한 구글과 이를 확인한 퀄컴 CEO
크롬 분할 매각 피한 구글
2027까지 검증된 개발자의 안드로이드 앱만 설치 허용 밝힌 구글
살짝 커진 외부 화면과 배터리 용량 늘린 픽셀 10 프로 폴드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