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이 8월 14일 새벽 2시(한국 시간)에 가진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픽셀 워치 3를 발표했습니다.
픽셀 워치 3는 41mm 단일 크기만 출시했던 이전 세대와 달리 41mm와 45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됩니다.
더불어 화면 테두리의 두께를 최소화하는 한편, 화면 밝기를 최소 1니트에서 최대 2,000 니트까지 조절해 어떤 상황에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픽셀 워치 3는 기존 심전도 기능 외에 갑자기 박동을 멈추는 맥박 상실을 감지하면 곧바로 응급 서비스를 호출하는 건강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
맥박 상실 기능은 표준 녹색광 센서로 맥박을 감지하지 못하고 적외선 및 적색광으로 맥박의 추가 징후를 발견하지 못할 때 AI가 관련 기능을 작동합니다.
이 밖에도 픽셀 워치 3는 도 향상된 건강, 활동 및 회복 인사이트, 목표 부하 계산, 일일 건강 데이터 요약이 포함된 새로운 모닝 브리프를 제공합니다.
또한 구글 홈 앱에서 카메라 피드를 보고, 음성 메모를 작성하고, 새로운 초광대역 칩을 사용하여 시계를 찾는 등의 기능도 쓸 수 있습니다.
오는 9월 미국과 유럽의 일부 국가에서 맥박 상실 감지 기능을 쓸 수 있는 픽셀 워치 3는 41mm 모델을 349달러에, 45mm 모델을 399달러에 판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