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에이전트 경험 강화하는 제미나이 2.0 발표한 구글

에이전트 경험 강화하는 제미나이 2.0 발표한 구글

구글이 기존 제미나이에서 수행했던 기능에 오디오와 이미지 생성 및 멀티모달 기능까지 수행할 수 있는 제미나이 2.0을 발표했습니다.

제미나이 2.0의 핵심 방향은 이용자를 대신해 작업할 수 있는 AI 봇인 에이전트 AI 시대를 겨냥한 것으로 이와 관련된 서비스도 함께 업데이트했습니다.

특히 이번 제미나이 2.0은 이용자 인터페이스 조작 및 멀티모달 추론, 장문맥 이해, 복잡한 명령어 추정, 복합함수 호출, 지연시간 등을 개선했습니다.

다만 구글은 제미나이 2.0을 공식 발표하면서 미리보기 모델인 제미나이 2.0 플래시라는 한 가지 버전만 공개했는데, 실험적인 버전이면서 성능은 뛰어나다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 텍스트나 음성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을 스마트 안경을 통해 대화하며 함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아트스타도 제미나이 2.0 기반으로 업데이트하고 소규모 그룹으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여기에 크롬 브라이저에서 텍스트, 코드, 이미지, 양식 등 브라우저의 화면 정보를 이해하고 추론할 수 있는 프로젝트 마리너(Project Mariner)도 발표했습니다.

개발자를 위해 깃허브의 워크플로우에 직접 통합된 AI 코드 에이전트 줄스(Jules) 및 게임에서 3D 세계를 생성하는 AI 모델 지니2(Genie 2)도 공개했습니다.

구글은 제미나이 2.0을 발표하면서 개인정보보호 및 외부의 악의적인 지시를 식별하고 방지하도록 AI 에이전트의 안전과 보안에 신경썼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제미나이 2.0에 앞서 2023년 12월 제미나이 1.0을 발표한 데 이어 지난 2월 멀티 모달 처리가 가능한 제미나이 1.5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크롬 분할 매각 피한 구글
2027까지 검증된 개발자의 안드로이드 앱만 설치 허용 밝힌 구글
살짝 커진 외부 화면과 배터리 용량 늘린 픽셀 10 프로 폴드 공개
온디바이스 AI 및 이미지 처리 기능 강화한 픽셀 10 프로 시리즈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