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두 번째 iOS 9 베타, 벌레 많이 잡긴 했는데…

두 번째 iOS 9 베타, 벌레 많이 잡긴 했는데…

↑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업데이트 된 iOS 9 베타 2  (사진 출처: 애플 개발자)

↑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업데이트 된 iOS 9 베타 2 (사진 출처: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

애플이 23일(미국 현지 시각) 개발자들을 위한 ‘두 번째 iOS 9 베타’의 배포를 시작했다. 6월 초에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2015를 통해 발표된 iOS 9는 발표 직후 첫 번째 베타 버전이 나온 후 2주 만에 두 번째 개선 버전이 나온 셈이다.

이번 업데이트, 빌드 넘버 13A4280e는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에서 펌웨어를 내려받거나 이미 베타 버전이 설치된 기기에서 무선(Over-the-air)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애플은 새 펌웨어와 함께 개발자들이 iOS 앱 개발 소프트웨어인 Xcode 7 베타 2도 공개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 함께 공개된 릴리즈 노트에 따르면 이번 베타는 첫 번째 베타 버전에서 문제를 일으켰던 많은 버그가 수정되었다. 무선으로 동영상이나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개선했고, 아이클라우드(iCloud) 설정에서 가족 계정의 비밀번호를 수정할 수 있다. iOS 9에서 생성되었던 백업 파일을 가져와 복원하는 속도도 빨라졌고 메일 앱이 메일을 인쇄하려고 할 때마다 충돌하던 문제도 해결되었다. 서드파티 개발자들이 개발한 키보드들도 검색 화면에서 쓸 수 있다.

하지만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아이패드 에어 2의 페이스타임(FaceTime) 전화가 여전히 작동하지 않고 음악 앱에서 음악 탭이 사라지는 등 여전히 많은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다.

iOS 9는 현재 개발자들에게만 공개된 상태로 7월에 일반 이용자들을 위한 공개 베타가 시작되고, 최종 버전은 올 가을 배포될 예정이다. 

출처: MacRumors

Henry Kim
글쓴이 | Henry Kim

미국에서 글쓰는 디자이너
@henrykkim
henry@techg.kr
You may also like
스마트 안경 개발 위해 내부 설문 돌린 애플
2027년 애플 비전 헤드셋 출시 주장한 공급망 분석가
499만 원에 한국에 출시되는 비전 프로
M4 탑재 올인원 아이맥 발표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