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노트북 하나에 크기 다른 화면 두 개 탑재한 HP 오멘 X 2S

노트북 하나에 크기 다른 화면 두 개 탑재한 HP 오멘 X 2S

일반적으로 노트북 화면은 하나지만, 최근 더 많은 화면을 넣으려는 시도 들이 있었는데요.대부분은 같은 크기의 화면을 쓰면서 물리 키보드를 배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HP는 생각이 조금 다른 것 같네요. 물리 키보드는 유지한 채 크기가 다른 2개의 화면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오멘 X 2S를 공개했습니다.

오멘 X 2S는 덮개를 열면 G싱크 지원 144Hz 15인치 풀HD 또는 60Hz 4K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이와 별도로 키보드 위에 6인치 풀HD 터치 스크린을 하나 더 탑재했습니다. 이는 메인 화면에서 게임이나 다른 작업 도중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이를 테면 게임 중 메시지를 보내거나 게임 정보를 찾을 때 이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는군요. 음악 재생이나 트위치, 유투브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멘 X 2S는 게이밍 노트북이지만, 지포스 RTX 2080 맥스 큐 또는 지포스 2070 맥스 큐 디자인을 채택해 상대적으로 게이밍 노트북 치고는 상대적으로 얇습니다. 프로세서는 인텔 9세대 코어 i9-9880H 프로세서와 최대 32GB DDR4 램, 그리고 NVMe 또는 PCIe 기반의 SSD에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다양하게 구성해 저장 장치 성능을 극대화했다는군요.

무엇보다 게이밍 노트북의 많은 열을 빨리 내보내기 위해 풀 메탈 샤시 후드 시스템을 썼는데요. 다섯 방향에서 흐르는 공기를 빠르게 배출하는 3면 배출구와 유체 역학 베어링 및 3상 모터로 구성된 12V 팬 모듈을 실었습니다. 여기에 10배 더 좋은 실리콘 열 전도율을 가진 액체 금속 화학물로 써멀 그리스를 써 방열 성능도 대폭 높였다는군요.

운영체제로 윈도 10을 실은 오멘 X 2S의 가격은 2천99달러(세금 별도)인데요. 국내 출시는 확인된 바 없습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손쉽게 옮길 수 있는 올인원 PC HP 엔비 무브 공개
올인원 프린터 잉크 부족시 다른 기능 중단해 소송 당하고 기각 신청 패소한 HP
프린터 소모품 재활용 독려하는 HP 서플라이 임팩트 프로그램 시행
개발자용 리눅스 노트북 ‘데브 원’ 선보인 HP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