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소니의 첫 5G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 II 이미지와 제원 등장

소니의 첫 5G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 II 이미지와 제원 등장

소니는 지난 해 MWC 2019에서 엑스페리아 브랜드를 정리하는 동시에 엑스페리아 1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그 후 지난 해 엑스페리아 5를 IFA에서 공개했던 소니는 MWC에서 엑스페리아 1의 후속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MWC 취소로 유튜브를 통해 제품을 발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늘 그랬듯이 공식 발표보다 좀더 앞서 제품 이미지와 제원이 트위터에 유출됐습니다.

맥스 바인바크의 트윗에 따르면 차기 엑스페리아의 명칭은 엑스페리아 1 II로 확정된 듯합니다. MWC 행사 예상에서 엑스페리아 1.1일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지만, 공식 이미지로 보이는 이미지에 엑스페리아 1 II라고 선명하게 표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I는 후면에 3개 카메라를 수직으로 나열한 것이 눈길을 끄는데요. 카메라 초점 거리는 16mm 24mm, 70mm로 구성되어 있고, 모두 짜이즈 T* 코팅 렌즈를 채택했습니다. 3D ToF 센서와 함께 실시간으로 눈동자에 초점을 맞추는 눈AF(Eye AF)를 지원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II의 기본 제원은 퀄컴 스냅드래곤 865와 8GB 램, 256GB 저장 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화면은 21대 9 비율의 4K AMOLED 디스플레이로, 90Hz 화면 재생율을 갖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3.5mm 오디오 단자가 있고 고음질 오디오 및 돌비 애트모스, 360도 리얼리티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지문 센서는 화면 아래 센서를 이용하는 인디스플레이 지문인식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엑스페리아 1 II의 구체적 출시 일정과 가격은 공식 발표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플레이스테이션 5의 구체적 제원과 성능 밝힌 소니
소니 전문가용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프로 공개
MWC 전시 취소한 소니와 기자 회견만 취소한 TCL
MWC 20에서 엑스페리아 1.1 발표할 듯한 소니

1 Response

  1. Pingback : 소니 전문가용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프로 공개 - techG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