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소니 전문가용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프로 공개

소니 전문가용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프로 공개

소니는 예고한 대로 현지 개최가 취소된 MWC 2020 일정에 맞춰 엑스페리아 1 II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엑스페리아 1 II만 발표하지 않고 의외로 여러 스마트폰을 함께 공개했습니다.

특히 엑스페리아 1 II보다 더 고급형으로 설계한 엑스페리아 프로(Xperia Pro)가 눈길을 끕니다. 이 스마트폰은 정식 발표보다 맛보기로 공개한 것이지만, 스마트폰의 5G 연결 기능을 전문 캡쳐 장비와 연동하는 것이 주 특징으로 보입니다

엑스페리아 프로는 엑스페리아 1 II와 퀄컴 스냅드래곤 865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지만, 저장 공간을 512GB로 늘리고 5G 역시 6Ghz 이하 및 밀리미터파를 모두 지원합니다. 또한 외형도 유리를 쓴 엑스페리아 1 II와 다리 좀더 강한 충격에 견딜 수 있는 메탈 케이스를 썼습니다.

엑스페리아 프로는 USB-C 단자는 물론 HDMI 입력 단자를 따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외부 촬영 장치의 영상을 확인하면서 녹화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렇게 되면 4K 고화질 카메라에서 촬영한 영상을 엑스페리아 프로에 저장하거나 엑스페리아 프로를 통해 5G 망을 이용, 곧바로 방송 영상으로 실시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소니는방송 카메라와 엑스페리아 프로를 연결해 전송하는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이렇게 쓸 수 있게 되면 방송 업계는 수백만원을 절약해 전송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소니가 엑스페리아 프로의 출시 시기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영상 업계에서는 주시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플레이스테이션 프랜차이즈를 모바일로 가져오길 원하는 소니
2020 회계 연도에 흑자 기록한 소니 스마트폰
PS3와 PS 비타용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운영 유지
70mm와 105mm 가변 망원 카메라 탑재한 엑스페리아 1 III와 5 III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