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인텔 와이기그, PC용 중단하고 VR만 집중

인텔 와이기그, PC용 중단하고 VR만 집중

t_CES_VR_mach2k인텔은 종종 컴퓨텍스 같은 전시회에서 PC와 주변 장치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와이기그(WiGig) 시제품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와이기그는 60GHz 대역의 비면허 대역을 이용한 802.11ad 규격의 무선 전송 기술로 인텔과 PC 제조사들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해 왔습니다.

하지만 인텔이 802.11ad 관련 제품의 출하를 완전 중단할 계획을 내놓았는데요. 그동안 개발했던 와이기그용 무선 기가비트 11000를 포함해 트라이 밴드 무선AC 18260 컨트롤러, 무선 기가비트 안테나 M100041 안테나 및 무선 기가비트 W13100까지 모두 단종에 들어갔습니다. 최종 출하 중단은 오는 12월 29일로 정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인텔은 주변 장치 연결용으로 와이기그를 포기한다는 뜻이지만, 그렇다고 와이기그 자체를 포기하는 것은 아닌데요. 인텔은 이 기술을 가상 현실을 위한 솔루션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즉, 가상 현실과 PC를 연결하는 케이블을 없애는 무선 전송 기술로 계속 발전시키겠다는 것으로 디스플레이링크, TP캐스트에서 시제품 또는 상용화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같은 인텔의 의도가 제대로 먹힐지 두고봐야 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루나레이크 프로세서가 최대 100 TOPS의 AI 성능 낸다고 말한 인텔 CEO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특허 침해 판결 영향으로 독일에서 일부 인텔 프로세서 판매 금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