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15일 출시되는 LG 벨벳 제원 공개, 300명 체험단 공개 모집

15일 출시되는 LG 벨벳 제원 공개, 300명 체험단 공개 모집

LG 전자가 5월 7일 LG 벨벳을 발표하는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힌 데 이어 5월 15일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시장에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구체적 제원도 모두 공개했는데, 앞서 나왔던 소문과 거의 같습니다.

LG 벨벳 기본 모델은 5G 모뎀을 통합한 퀄컴 스냅드래곤 765와 8GB 램, 128GB 저장 공간 등 제원을 갖췄습니다. 화면 크기는 풀HD+ 픽셀을 가진 20.5대 9 화면비의 6.8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LG 벨벳 일루전 선셋

후면 카메라는 4,800만 화소 표준, 800만 화소 광각 및 500만 화소 심도로 구성되어 있고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 표준 카메라만 탑재했습니다. LG 전자는 저조도 환경의 이미지 품질 개선을 위해 주변 픽셀의 빛 정보를 모아 하나의 픽셀로 모으는 픽셀 비닝의 일종인 쿼드 비닝 기술을 메인 카메라에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손떨림 방지를 위한 광학식 OIS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4,300mAh이고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으로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루투스 5.1과 NFC, USB-C 및 와이파이 5로 무선 장치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하나, 최신 와이파이 6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LG 스마트폰이 강조해 온 쿼드덱(Quad DAC)도 제외됐습니다.

LG 벨벳 오로라 화이트

LG 전자는 LG 벨벳과 함께 쓰는 듀얼 스크린 어댑터와 스타일러스 펜도 함께 내놓는다고 밝혔습니다. 360도 회전 가능한 듀얼 스크린 어댑터는 LG 벨벳과 동일한 화면 크기와 해상도를 갖고 있고 V50S처럼 USB로 연결되도록 만들었습니다. LG 벨벳의 무게는 180g, 듀얼 스크린 어댑터 무게는 129g입니다.

LG 벨벳의 가격은 현재 조정 중이라고 밝혔으나 80만원대로 추정되고 있고 듀얼 스크린 어댑터는 20만원 대에 별매입니다. 스타일러스 펜도 별매입니다.

LG 벨벳 오로라 그린

한편 LG전자는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LG 벨벳(LG VELVET) 체험단인 벨베티스트(VELVETist) 300명을 모집합니다. 체험을 원하는 이들은 LG전자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또는 체험단 모집 사이트(https://lgvelvet.co.kr/velvetist)의 지원서를 작성해야 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은 5월 11일 발표됩니다. 체험단 참가자들은 LG 벨벳을 무상 제공받고 5월 15일부터 4주 동안 활동해야 한다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메타와 XR 분야 협업 공식 발표한 LG전자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도전하는 LG전자
499만 원에 출시하는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여행 가방 일체형 휴대 TV ‘LG 스탠바이미 고’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