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워크스테이션급 노트북 위한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 발표

워크스테이션급 노트북 위한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 발표

인텔이 5월 10일 밤 11시(한국 시간 기준)에 개최한 인텔 비전 개발자 행사에서 워크스테이션 같은 고성능 시스템을 위한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종전 데스크톱용 앨더레이크-S 디자인을 모바일로 옮긴 것으로 코어 i5 2가지, i7 3가지, i9 2가지 등 모두 7개 제품군으로 구성됩니다.

앨더레이크 HX 시리즈인 12세대 인텔 코어 i9 및 두 개의 코어 i7 HX 프로세서는 최대 성능 코어(P) 8개와 효율 코어(E) 8개를 가진 하이브리드 16코어 프로세서입니다.

또한 두 개의 12세대 인텔 코어 i9 HX 프로세서는 터모 모드에서 최대 5GHz의 클럭으로 작동하는 한편, 모두 기본 55W, 터보 155W의 열설계전력으로 작동합니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시리즈의 내장 GPU는 코어 i9과 i7, 1개의 코어 i5에 32EU를, 가장 낮은 코어 i5-12450HX만 16EU입니다.

앞서 출시된 앨더레이크-H 프로세서와 비교하면 P+E 코어는 HX 시리즈가 더 많지만, 내장 GPU의 처리 유닛은 엘더레이크H보다 훨씬 적습니다.

L3 캐시도 코어 i9에 30MB를 넣었지만, 하위 모델은 적은 L3 캐시로 차이를 뒀습니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는 모바일용으로는 처음으로 PCIe Gen 5.0을 지원하고 프로세서 자체에서 48개의 PCIe 5.0과 4.0 레인을 관리합니다.

다만 모든 HX 프로세서는 LPDDR5 및 LPDDR4 같은 저전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점이 이전 프로세서와 다릅니다.

12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를 탑재한 워크스테이션 및 게이밍 신제품은 몇 주 안에 각 PC 제조사에서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스냅드래곤X 엘리트와 인텔 코어의 생성 AI 이미지 비교 올린 퀄컴
특허 침해 판결 영향으로 독일에서 일부 인텔 프로세서 판매 금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