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종료 예고한 에코VR을 유지하기 위해 움직인 VR e스포츠 커뮤니티

종료 예고한 에코VR을 유지하기 위해 움직인 VR e스포츠 커뮤니티

메타가 월 활성 사용자수 감소를 이유로 오는 8월 1일 VR용 e스포츠 게임인 에코VR을 종료할 것이라고 밝히자, 이를 막기 위해 e스포츠 커뮤니티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에코VR은 메타에 흡수된 리디앳던이 2017년 오큘러스 리프트로 출시했던 게임으로 지난 6년 동안 VR e스포츠를 위한 대표 게임으로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메타가 이용자수의 감소로 게임 종료 일정을 공지하자 ‘에코를 위해 싸우자'(Fight for Echo)는 e스포츠 커뮤니티가 등장했습니다.

이들은 3월 1일 메타 본사 주위를 3시간 비행하며 ‘ZUCK, DONT KILL VR ESPORTS FIGHTFORECHO.COM'(주커버그, VR e스포츠를 죽이지 마세요)라는 비행 현수막으로 시위를 했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역사상 가장 인기 있고 사랑받는 VR 게임 중 하나를 폐쇄하기로 한 앤드류 보즈워스 기술 책임자의 결정을 되돌리기 위해 마크 저커버그에게 간청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에코를 위해 싸우자’ 커뮤니티의 움직임에 메타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지지만, 적어도 이번 커뮤니티의 행동에 지지를 보내지 않을 팬은 없을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카메라 통합한 무선 이어버드 개발 중인 메타
퀘스트 헤드셋 기내 이용 위한 여행 모드 추가하는 메타
퀘스트 V65 업데이트에서 파노라마 이미지 지원
앱랩 종료하고 개방형 메타 호라이즌 스토어로 변경 예정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