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레이트레이싱 오버드라이브 적용 ‘사이버펑크 2077’ 설명한 엔비디아

레이트레이싱 오버드라이브 적용 ‘사이버펑크 2077’ 설명한 엔비디아

엔비디아가 4월 11일 사이버펑크 2077에 적용할 레이트레이싱 오버드라이브 모드 적용에 앞서 달라지게 될 게임 그래픽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기존 광선 추적 렌더러는 리플렉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및 기타 효과와 함께 래스터라이제이션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렌더링이었습니다.

즉, 렌더링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광선의 경로를 추적하는 것보다 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만큼 광원에 따라 여러 추적 방식을 혼합했습니다.

RT 오버드라이브는 게임 속 모든 광원이 시뮬레이션되어 가능한 한 가장 사실적인 조명, 그림자, 반사를 생성하는 완전 경로 추적 솔루션을 적용합니다.

이렇게 되면 정확한 광선 추적을 반영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지만, 시스템 성능이 매우 느려질 수밖에 없는데요.

실제로 엔비디아 RTX 4090에서 RT 오버드라이브를 적용한 사이버펑크 2077는 4K 해상도에서 초당 16프레임만 기록했습니다.

다만 프레임 생성 및 업스케일링을 위한 DLSS3를 켜면 세자릿수 프레임으로 돌릴 수 있는데, 그 이하 그래픽카드에서 얼마나 효과를 낼지 궁금하네요.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GPU 그래픽 램 오류 문제에 대해 인텔에 문의할 것을 권고한 엔비디아
새로운 성능 규제로 중국 수출에 영향 받는 지포스 RTX 4090D
1조 개 파라미터 모델 훈련 위한 AI칩 엔비디아 블랙웰 B200 GPU 발표
지포스 RTX 40 슈퍼 시리즈 발표한 엔비디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