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공통 충전기 요구 사항 충족 못하면 EU국가에 판매 못하는 아이폰 15

공통 충전기 요구 사항 충족 못하면 EU국가에 판매 못하는 아이폰 15

EU 회원국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 태블릿, 카메라 등 소비자용 장치의 전원 단자를 2024년까지 USB-C로 의무화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뒤 애플은 이를 따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독일 언론 디 차이트(Die Zeit)가 아이폰 15의 USB-C 단자에 대한 기능을 제한하려는 계획을 애플이 진행하면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에서 장치가 금지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에서 “공통 충전기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장치는 EU 시장에서 판매할 수 없을 것”이라는 EU 집행위원회 고위 관리인 티에리 브르통의 발언을 인용했습니다.

이 경고의 배경은 USB-C 단자를 가진 유럽용 아이폰 15에서 작동하는 USB 케이블에 대한 MFi `호환성 인증을 애플이 요구할 것이라는 소식이 지난 3월에 나왔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즉, 애플은 법률을 우회해 USB-C 단자를 가진 아이폰 15가 전용 케이블만 정상 충전하도록 제한하려 했으나 EU 집행위원회가 미리 제동을 건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은 EU 법률에 따라 EU 회원국에 출시하는 아이폰만 USB-C 단자를 채택하고 그 외 국가는 계속 라이트닝 단자를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차기 프로세서 메테오레이크의 생성형 AI 가속 기능 시연한 인텔
1080p 게이밍 초점 맞춘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Ti와 4060 발표
픽셀 폴드 공식 발표한 구글
멀웨어 감염 가능성 있는 38개 안드로이드 앱 공개한 맥아피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