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인텔 메테오레크 기반 휴대용 PC 게임 콘솔 개발 중인 엠도어

인텔 메테오레크 기반 휴대용 PC 게임 콘솔 개발 중인 엠도어

중국 OEM 제조사 엠도어가 인텔 메테로레이크 기반 휴대용 PC 게임 콘솔인 엠도어 EM-GP080MTL(Emdoor EM-GP080MTL)을 개발 중이라고 노트북 이탈리아가 전했습니아.

최근 출시된 대부분의 휴대용 게임 콘솔은 라이젠 7 7840U 또는 이를 기반으로 변형한 AMD Z1 시리즈를 탑재해 왔던 터라 인텔 기반 게임 콘솔의 등장은 흥미롭습니다.

엠도어 EM-GP080MTL은 인텔이 새롭게 브랜딩하는 코어 울트라 브랜드를 쓸 예정으로 메테오레이크-H 프로세서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다만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의 열설계전력(TDP)가 20~35W에 이르는데, 이는 10~25W를 쓰는 AMD Z1 익스트림보다 최소 10W 이상 높아 전력 효율 측면에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홍콩 전자전에 전시된 데모 장비는 배터리로 작동할 때 5W까지 전력이 조절되는 것을 표시하고 있어 실제 양산될 때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픽은 인텔 아크 그래픽 5를 탑재했는데, 이전 아이리스 Xe 내장 그래픽보다 와트 당 2배의 성능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스플레이는 1,920×1,200 픽셀에 16대 10 화면비를 가진 8인치 LCD를, 최대 램은 32GB LPDDR5x, 최재 저장공간은 2TB PCIe M.2 SSD를 탑재합니다.

앞쪽 양옆에는 아날로그 스틱과 D패드, 버튼 등 일반적인 게이밍용 컨트롤러 형태로 구성됐고, 위쪽에 USB-C 단자 2개, 아래쪽에 USB-A 단자와 TF 카드 슬롯, 뒤쪽에 킥 스탠드 등을 갖췄습니다.

엠도어 EM-GP080MTL은 인텔 메테오레이크가 공개되는 12월 8일에 공식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가격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GPU 그래픽 램 오류 문제에 대해 인텔에 문의할 것을 권고한 엔비디아
루나레이크 프로세서가 최대 100 TOPS의 AI 성능 낸다고 말한 인텔 CEO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