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메타 퀘스트3의 이용률이 이전에 메타의 모든 PC 및 독립형 헤드셋보다 더 높다는 메타 임원의 발언을 업로드VR이 전했습니다.
메타 콘텐츠 에코시스템 책임자인 크리스 프루앳은 정확한 수치는 제공하지 않았으나 퀘스트3 소유자가 더 높은 비율로 앱을 지속적으로 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판매량 기준이 아니라 서랍이나 선반에 올려두지 않고 정기적으로 퀘스트 헤드셋을 사용하는 비율에 대한 것으로 더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메타가 퀘스트3 이용률 상승 원인을 명확히 밝히진 않았지만, 더 나은 광학과 디스플레이, 칩셋을 통한 더 높은 그래픽 품질과 패스스루 같은 기능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는 2022년 10월 637만 명의 이용자가 헤드셋을 이용했다는 보고를 한 이후 이용 시간을 지속적으로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 이후 수치는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