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LG전자, V20에 쿼드 DAC 탑재… 최대 50%까지 잡음 줄여

LG전자, V20에 쿼드 DAC 탑재… 최대 50%까지 잡음 줄여

LG전자가 9월 출시할 플래그십 ‘LG V20’에 ‘32비트 하이파이 쿼드(Quad)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탑재한다. 쿼드 DAC을 탑재한 스마트폰 출시를 밝힌 것은 LG 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는 고성능 오디오 칩셋 제조업체인 ESS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V20에 쿼드 DAC을 내장키로 했다. LG전자는 지난 해 출시한 V10에 ESS의 싱글 DAC을 탑재한 바 있다.

Save the date_LG V20_Seoul

LG전자가 공개한 V20 미디어데이 초대장

DAC은 0과 1로 이루어진 디지털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로 MP3 플레이어, 스마트폰, PC, TV 등 오디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에 칩 형태로 탑재된다. DAC는 음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성능이 뛰어날수록 음의 왜곡과 잡음을 줄여 보다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낼 수 있지만, 변환 과정에서 잡음이 발생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V20에 4개의 DAC를 넣어 싱글 DAC 대비 최대 50%까지 잡음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쿼드 DAC가 탑재되는 LG V20은 오는 9월 7일 국내에 발표할 예정이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화면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시제품 공개한 LG디스플레이
메타와 XR 분야 협업 공식 발표한 LG전자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도전하는 LG전자
499만 원에 출시하는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