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인 프로젝트 x클라우드를 준비해 왔는데요. 드디어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흥미롭게도 첫 베타테스트 실시 국가에 미국, 영국 외에 한국도 포함됐습니다.
10월 공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는 프로젝트 x클라우드는 클라우드에서 실행한 XBOX 게임을 네트워크로 연결된 PC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서비스인데요. 초기 베타 테스트를 위한 타이틀은 기어즈 5, 헤일로 5 : 가디언즈, 킬러 인스팅트, 도적들의 바다 등 4개 타이틀 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고 정식 서비스가 되면 더 많은 게임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 x클라우드 베타 서비스의 가입 조건은 블루투스 4.0 이상, 안드로이드 6.0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인데요. 원래 터치 컨트롤러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번 베타 서비스는 제외되는 모양입니다. 즉, XBOX 원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만 대상이 되는 셈입니다.
한국은 마이크로소프트와 SK텔레콤이 제휴를 맺어 서비스를 진행하는데요. 현재 한국 베타 테스트는 별도로 제작된 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초기 베타테스터 참여자에게는 XBOX 원 컨트롤러 및 스마트폰 연결용 클립을 무료로 제공한다는군요.
다만 초기 안정화를 위해 첫 대상자 수는 적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베타테스트에 선정된 이들에게 프로젝트 x클라우드 앱을 쓸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