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5월 중 G 시리즈를 대체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선보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스케치 디자인을 공개한 데 이어 새로운 이름인 ‘LG 벨벳'(LG Velvet)이라고 발표했는데요. 결국 새 이름을 붙인 스마트폰 실물 디자인도 유튜브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했습니다.
LG 벨벳은 스케치 디자인에서 공개된 것처럼 후면에 3개의 카메라를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양처럼 수직으로 배치했습니다. 또한 후면 양옆을 구부려 손에 쥘 때 좀더 안정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한편, 후면 하단의 LG 로고를 제외하고 로고 등 글자를 없애 깔끔해 보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도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처음으로 적용해 이전 제품에 비해 좌우 베젤이 이전보다 확실히 줄었습니다. 전면 상단 중앙에 전면 카메라 부분만 골짜기처럼 만든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최대화 했으나 상하단의 베젤은 조금 남아 있습니다.
제품 테두리에 메탈 재질을 썼고 하단에 유선 오디오를 위한 단자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색상은 오로라 화이트(Aurora White), 일루전 선셋(Illusion Sunset), 오로라 그레이(Aurora Gray), 오로라 그린(Aurora Green) 등 4가지입니다.
다만 이번 공개에서 세부 제원 및 출시일,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것은 퀄컴 스냅드래곤 765 프로세서를 탑재한 5G 스마트폰이라는 추측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