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눈에만 디스플레이를 넣은 단안 디스플레이 AI 안경인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가 커넥트 2025 행사에서 공식 발표됐습니다.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는 오른쪽만 디스플레이를 넣은 단안 디스플레이 안경으로, 오른쪽 눈으로만 소형 고정형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도파관 기술을 적용한 단안 디스플레이의 시야각은 20도에 불과하지만, 600×600 픽셀을 표시할 수 있어 1도당 42픽셀을 구현한 데다 최대 5,000니트의 밝기로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메타는 도파관 렌즈의 빛 누출률이 2%에 불과하기 때문에 안쪽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정보를 주변 사람들이 볼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메타는 이 안경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시각적 요소가 결합된 메타 AI를 이용하거나, 메시징 및 영상 통화, 미리보기 및 확대, 길 안내, 실시간 자막 및 번역, 음악 재생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의 조작을 위해 다이아몬드 유사 탄소로 코팅된 전극을 넣은 표면 근전도(sEMG) 밴드인 메타 뉴럴 밴드도 함께 제공합니다.
뉴럴 밴드는 손가락 움직임을 제어하는 손목 근육의 활성화를 감지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면서 물리적 표면에 손가락을 추적해 글자를 입력할 때 쓰입니다.
-4에서 +4 사이의 처방전 렌즈를 쓸 수 있는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는 800달러에 미국만 먼저 출시한 이후 2026년 초 캐나다,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으로 출시 국가를 늘려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