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리는 CD 케이스로 만든 스마트폰 홀로그램 (사진 출처 : 유투브 영상)
마치 영상이 공중에 떠 있는 듯이 보여주는 홀로그램은 그동안 공상 과학 영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입체 영상 기법이었다. 하지만 홀로그램을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아주 먼 기술이 아닌 우리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액세서리들이 속속 나오는 가운데, 집에서도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홀로그램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인터넷에 공개됐다
유투브의 Mrwhosetheboss는 그래프 페이퍼와 빈CD 케이스, 테이프, 펜, 가위, 칼과 같은 재료만으로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홀로그램을 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그가 공개한 방법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다. 투명한 CD 케이스 덮개에 그래프 페이퍼로 그린 마름모꼴 도안을 붙여 잘라낸 4개의 틀을 붙여 역피라미드 모양으로 완성한 다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올리면 그만이다.
물론 모든 영상을 홀로그램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역피라미드 홀로그램은 4개 장면의 영상을 한곳으로 모아서 입체 영상을 만드는 원리를 이용하므로 역피라미드 틀에 반사되는 네 화면으로 된 영상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밝은 곳보다 어두운 곳에서 잘 보이는데, 실용적인 홀로그램은 아니어도 충분히 흥미를 느끼게 할만하다. 스마트폰 홀로그램을 만드는 법은 유투브에 공개되어 있다.
출처 |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