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신형 맥북프로 내놓은 애플, 맥북 제품군 조정

신형 맥북프로 내놓은 애플, 맥북 제품군 조정

macbook_lineup_2016_adjust27일(현지시간) 애플이 신형 맥북프로를 공개한 가운데, 맥북에어 라인업을 조정했습니다. 13인치 맥북에어는 살아 남았지만 11인치 맥북에어는 오늘부터 애플 스토어를 통한 판매가 중단됐습니다.

맥북에어 라인업도 USB-C 포트 정도만 달고 수명을 연명하지 않을까 하는 관측이 있었는데, 11인치 모델은 결국 단종을 맞은 것입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13인치 맥북에어가 여전히 수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엔트리급 제품으로 남겨 놓았다는 후문입니다. 하지만 머지 않아 11인치 모델처럼 단종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13인치 맥북에어 가격은 일반형이 125만원, 고급형이 149만원으로 이전과 동일합니다. 신형 맥북프로는 터치바가 장착되지 않은 모델이 189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한편, 지난 3년 간 애플 스토어 구석에서 조용히 판매되던 비-레티나 맥북프로도 이번에 11인치 맥북에어와 함께 판매가 중단됐습니다. 이로써 애플 컴퓨터 라인업에서 ‘광학 미디어 드라이브(ODD)’가 달린 제품이 전멸했습니다. 불이 들어오는 애플 로고가 달린 맥도 이제 13인치 맥북에어가 유일합니다.

참조
Apple – MacBook Air 13

관련 글
애플, 새로운 터치 바를 탑재한 신형 맥북 프로 발표
터치바를 장착한 신형 맥북프로 홍보 영상 3편 (한글 자막)
애플, 맥북에어 13인치 사양 조용히 업그레이드… ‘8GB 메모리 기본 장착’
죽음의 길로 들어선 맥북에어

ONE™
글쓴이 | One_tm

애플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Back to the Mac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에픽의 개발자 계정 폐쇄한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는 되고 마우스는 안되는 애플 비전 프로
주말까지 최대 18만 대 사전 주문 기록한 애플 비전 프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