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전자 장치 충전 단자를 USB-C로 통일할 것을 제안한 유럽 집행 위원회

전자 장치 충전 단자를 USB-C로 통일할 것을 제안한 유럽 집행 위원회

유럽 집행 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성명을 통해 전자 기기의 충전 단자를 USB-C로 통일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제안의 배경은 서로 호환되지 않은 수많은 충전기로 인해 전자 폐기물 증가 및 소비자 불편이 가중되는 문제 해소에 있습니다.

유럽 집행 위원회는 이 제안에서 USB-C를 전자 기기의 공통 단자로 통일하고 사업자마다 다른 고속 충전 기술을 보장할 것을 담았습니다.

또한 전자 장치 패키지에 포함되는 충전 어댑터를 분리 판매하고 장치 충전에 필요한 전력 및 고속 충전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을 권했습니다.

유럽 집행 위원회는 개정된 무선 장비 지침(Radio Equipment Directive)에 해당 제안을 담았고, 향후 24개월 동안 업계가 준비하도록 시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모바일 장치들은 USB-C를 통해 충전하고 있으나, 독자적인 충전 단자를 유지해 온 아이폰에 대해 애플이 어떻게 대응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일부 씽크패드 노트북에서 USB-C 작동하지 않아
[CES2017] 새 맥북프로 유저들에게 필수인 벨킨 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
신형 맥북프로, 아이폰 연결하려면 어댑터 별도 구매 필수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