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혼합 현실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 공식’ 발표

혼합 현실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 공식’ 발표

메타가 2022년 10월 12일 새벽 2시(한국 시간 기준)에 개최한 메타 커넥트 2022 행사 기조 연설에서 혼합 현실 헤드셋인 퀘스트 프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퀘스트 프로는 앞쪽 카메라로 촬영된 전방의 모습을 안쪽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는 컬러 패스스루를 갖춰 가상 레이어를 섞은 혼합 현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 공간 아바타에 표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눈동자와 얼굴을 추적하도록 안쪽에 여러 추적 센서를 붙인 것이 특징입니다.

퀘스트 프로는 프레넬 방식이 아닌 팬케이크 렌즈를 적용하고 배터리를 뒤쪽으로 옮겨 종전 퀘스트보다 더 얇은 헤드셋 두께를 실현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최대 90Hz 화면 재생율을 가진 1,800×1,920 픽셀 LCD를 2개 넣었고, 이전보다 로컬 디밍을 강화해 표현력을 더욱 높였습니다.

시야각은 수평 106도, 수직 96도이고, 눈 사이 조정 범위는 55-75mm입니다.

기본 제원은 퀄컴과 제휴해 개발한 스냅드래곤 XR2+를 적용했고, 12GB램과 256GB 저장 공간을 갖췄습니다.

터치 프로 컨트롤러는 360도 추적이 가능하도록 자체 카메라 및 프로세서를 내장했고, 배터리 작동 시간은 작업 환경에 따라 1~2시간입니다.

오큘러스 링크와 에어링크를 모두 지원하는 퀘스트 프로는 10월 25일 출시되고, 첫 출시국가에 포함된 한국 판매가는 219만 원입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앱랩 종료하고 개방형 메타 호라이즌 스토어로 변경 예정
호라이즌 OS로 퀘스트 헤드셋 운영체제 이름 정하고 확장 나서는 메타
퀘스트2 액세서리 가격 인하한 메타
2024년 퀘스트 헤드셋 신제품 출시 공식 예고한 메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