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메타 퀘스트3 언박싱 영상 등장

메타 퀘스트3 언박싱 영상 등장

미국 시간으로 9월 27일 개최 예정인 XR 개발자 행사인 메타 커넥트 3에서 발표가 예고된 퀘스트 3의 비공식 언박싱 영상이 레딧에 익명으로 등장했다가 삭제됐습니다.

이 영상에 따르면 메타 퀘스트3는 종전 퀘스트2보다 부피를 절반 가까이 확 줄인 패키지에 본체와 컨트롤러를 담았습니다.

이는 퀘스트3는 물론 컨트롤러까지 크기를 대폭 줄인 데 따른 영향으로 패키지가 줄어 듦에 따라 전반적인 물류 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안면 인터페이스 깊이를 수동으로 조절하는 아이 릴리프 조정을 통해 안경 착용자도 전용 렌즈를 쓸 필요 없이 쓰던 안경을 착용한 채 헤드셋을 쓰게 하는 안내문도 확인됐습니다.

다만 퀘스트3 하단부에 충전을 위한 3개의 포고 단자가 보이지만, 패키지 안에 충전 도크가 포함됐는지 이 영상에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번 퀘스트 3 영상은 앞서 호텔에 남겨두고 온 퀘스트 프로를 호텔 직원이 촬영해 공개한 것과 비슷한 느낌이 들만큼 거의 흡사한 상황입니다.

메타가 우연 또는 사고를 가장했다고 볼 근거는 아직 없지만, 발표를 한참 앞둔 상황에서 이 같은 유출이 또 일어나면 내부 보안에 문제가 있거나 고의로 여길 가능성도 높아질 것 같군요.

9월 27일 발표되는 퀘스트3는 스냅드래곤 XR2 2세대 프로세서 및 128GB 이상의 저장 공간, 새로운 팬케이크 렌즈 등을 갖춰 500달러(원화 73만 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앱랩 종료하고 개방형 메타 호라이즌 스토어로 변경 예정
호라이즌 OS로 퀘스트 헤드셋 운영체제 이름 정하고 확장 나서는 메타
퀘스트2 액세서리 가격 인하한 메타
패스스루 품질 개선한 퀘스트 V64 배포 시작하는 메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