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맥에서도 스팀 VR 작동한다

맥에서도 스팀 VR 작동한다

imac-scrubbed-vive_700지금까지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 등 여러 가상 현실 HMD가 나왔지만 그동안 맥이나 맥북은 즐기기 어려웠더랬죠.

그런데 애플이 WWDC 기조연설에서 맥에서 가상 현실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데모를 시연했습니다.

애플 크레이그 페더리기 부사장은 밸브가 가상 현실 HMD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스팀 VR을 맥에 공급한다고 밝히는 한편, ILM 테스터가 등장해 HTC 바이브를 이용한 스타워즈 데모를 보여준 것인데요.

새로운 가정용 맥 시스템은 초당 90프레임으로 HTC 바이브 지원 컨텐츠를 렌더링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갖고 있는 반면, 페더리기 부사장은 덜 강력한 맥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GPU 인클로저(외장형 GPU)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GPU 인클로저는 AMD 라데온 RX 580 그래픽 카드를 내장하며 썬터볼트 3로 연결하는데 먼저 개발자 키트로 출시할 예정이나 예정일이나 가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스팀 VR은 언리얼과 유니티 게임 엔진을 포함해 맥 시스템에 합류하고, 애플의 메탈 2 비디오 프로세싱 API에 연결됩니다. 이제 맥 개발자들도 VR용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게 됐지만, 이용자에게 그 경험이 전달되려면 좀더 시간이 필요할 듯 보이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스마트 안경 개발 위해 내부 설문 돌린 애플
2027년 애플 비전 헤드셋 출시 주장한 공급망 분석가
499만 원에 한국에 출시되는 비전 프로
퀘스트 헤드셋 스팀 링크용 손 추적 패스스루 내놓은 밸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