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맥에 최적화된 5K 모니터 ‘LG 울트라파인 5K’ 출시

맥에 최적화된 5K 모니터 ‘LG 울트라파인 5K’ 출시

맥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울트라파인 모니터를 출시해 왔던 LG전자가 5K 모니터인 LG 울트라파인 5K(모델명:27MD5KL)를 출시합니다. 앞서 LG 전자는 27인치 울트라파인 4K 및 5K 모니터를 출시했고 지난 5월 24인치 울트라파인 4K 모니터의 판매를 시작한 이후 다시 27인치 신형 제품을 출시한 것입니다.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맥 제품들과 하나의 썬더볼트 케이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썬더볼트 3 단자를 통해 맥북 프로(MacBook Pro), 맥북 에어(MacBook Air) 맥 미니(Mac mini), 아이맥(iMac)을 연결하면 초당 40기가비트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 5K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에 USB-C 단자를 내장하고 있어 외부 장치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고 94W의 충전 전력을 제공해 모니터와 연결된 제품을 충전할 수 있다는군요.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27인치 디스플레이에 5K(5,120×2,880) 픽셀의 IPS 패널을 채택해 각도에 따른 색상 왜곡을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 모니터에 내장해 애플 영상 통화 서비스인 페이스 타임(Face Time)을 이용할 수도 있다는군요.

LG전자는 울트라파인 5K 모니터가 맥북과 아이맥 운영체제 맥OS 모하비(Mojave) 10.14.6 및 아이패드 프로 운영체제 iOS 12.2 버전에 알맞다고 설명했는데요. 맥OS 모하비를 설치한 맥북 프로는 터치바(Touch Bar) 또는 키보드에서 직접 모니터의 밝기와 소리 볼륨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군요. 출시는 북미와 유럽부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는 올해 말 출시지만 가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화면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시제품 공개한 LG디스플레이
메타와 XR 분야 협업 공식 발표한 LG전자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도전하는 LG전자
499만 원에 출시하는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