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서비스를 분리해 메타로 사명을 바꾸면서 XR 제품에 써온 오큘러스 브랜드도 단계적으로 바뀝니다.
메타에서 XR 분야를 담당하는 앤드류 보스워스 부사장은 페이스북에 남긴 글에서 2022년 초부터 브랜딩이 바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메타는 2022년 초부터 오큘러스 퀘스트 퀘스트를 메타 퀘스트로, 오큘러스 앱에서 메타 퀘스트 앱으로 바꿀 계획입니다.
보스워스는 오큘러스에 강한 애착이 있지만, 10억 이용자를 VR로 끌어들이려는 퀘스트를 메타 제품이라는 사실을 확실히 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호라이즌 월드와 워크룸을 포함해 호라이즌 베뉴, 호라이즌 프렌즈, 호라이즌 프로필을 묶어 메타 호라이즌이라는 포괄 브랜드로 이동합니다.
또한 XR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연구하고 있는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도 메타 리얼리티 랩스(Meta Reality Labs)로 이름을 바꾸어 기존 작업을 계속 진행합니다.
이로써 2014년 인수된 오큘러스는 8년 만에 브랜드가 사라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